2017년 11월 2일 목요일

이미지 파일(png, jpg 등등)을 ico로 변환해주거나 사이즈 변경해주는 웹페이지 소개

이미지 파일 변환은 자주 필요한 일인데 자유롭고 편하게 변환을 해주는 웹 사이트를 소개 합니다.

https://converticon.com/

해당 웹 사이트에서는 이미지 파일과 ico 파일간 자유로운 변환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변환 과정에서 이미지 파일을 서버로 업데이트를 시키는 과정이 있기 때문에 작업할 이미지 파일이 기밀을 요하거나 민감한 파일일 경우엔 포토샵과 같은 전문적인 네이티브 프로그램 사용을 권장 합니다.

해당 웹 사이트에서 이미지 파일을 ico 파일로 변환하는걸 직접 해보겠습니다.



1. 해당 링크로 접속하면 위와 같은 시작 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2. 시작 버튼을 누르고 변환할 원본 이미지 파일을 지정합니다.



3. 변환할 이미지 파일이 등록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확인하셨으면 Export 버튼으로 다음 페이지로 넘어 갑니다.


4. ico 파일로 변환할 경우엔 해당 텝에서 사이즈를 결정한 뒤 저장 버튼을 클릭 합니다.
(사이즈는 중복 선택이 가능 합니다.)



5. png 파일로 변환할 경우엔 해당 텝으로 이동한 뒤 저장 버튼을 클릭 합니다.


6. 변환된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정합니다.



7. 변환된 ico 파일이 다운로드 되었음을 확인 합니다.




8. 변환된 ico 파일을 이렇게 용도에 맞게 파비콘으로 사용을 합니다. ^^

간편하고 접근이 쉬워 매우 좋긴하지만 역시 서버에 업데이트 방식이기 때문에 정말 중요한 업무 파일들은 사용하기 좀 꺼린다는 결정적인 단점이 있죠.

하지만 그 외의 사소한 이미지들 때문에 파워포인트나 포토샵을 실행시켜가며 할 필요가 없는 유용한 사이트죠

^^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