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30일 월요일

고전 팩 게임 로드 파이터 공략 (Road Fighter)

오늘의 고전 게임은 빨간 스포츠카가 인상적인 로드 파이터 입니다. ^^


팩 게임으로 출시가 되었으니 별다른 오프닝 없이 바로 레벨 선택부터 들어 갑니다.

레벨은 1, 2단계가 전부이며 1단계 클리어 하면 2단계로 넘어가고 2단계는 클리어 해도 계속 2단계를 반복 합니다.


게임에 대한 설명입니다.

- 플레이어 자동차는 가장 아래에 있는 빨간색 자동차이며 경주가 시작되면 다른 자동차들이 먼저 출발하고 플레이어 자동차는 뒤에서 시작합니다.

- A 버튼을 누르면 시속 190 ~ 200Km/h의 속도를 유지하며 달리는 기능이 있습니다만 굳이 이렇게 일부러 저속을 하지 않아도 무난하게 클리어가 가능하고 연료 먹는것도 똑같은데 왜 이런 기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 B 버튼을 누르면 시속 400Km/h의 속도로 달립니다. A버튼과 마찬가지로 계속 누르고 있으면 최고 속도를 계속 유지시킵니다.

- 함께 경주하는 차들의 종류는 모양도 조금씩 다르지만 결정적으로 색상이 달라 쉽게 구분이 가능합니다.

- 플레이어를 제외한 모든 차들은 약 시속 150Km/h의 속도로 달립니다. A 버튼으로도 추월이 가능할 정도의 속도 입니다.

- 주황색 차는 차선 변경없이 앞으로만 달립니다.

- 위 사진에 있는 하늘색 차는 항상 정해진 방향으로 일정한 거리만큼 플레이어 자동차가 근처에 도착하면 이동 합니다.

- 하늘색이지만 문이 열려있는 자동차는 주황색 차처럼 움직임이 없기도 하고 플레이어 있는 방향으로 다가오는 두가지 패턴이 있습니다.

- 빨강색 차는 위 하늘색 차의 두 종류를 결합한 패턴입니다.

- 트럭은 움직이지는 않지만 추돌시 무조건 플레이어 차는 그자리에서 박살이 납니다.

- 도로 함정으로는 기름 웅덩이와 맨홀이 있습니다.

- 기름 웅덩이는 시속 180Km/h의 속력으로 다른차와 충돌했을 때와 같은 충격으로 차가 흔들립니다.

- 맨홀은 트럭과 마찬가지로 속력과 상관없이 부딧히면 그자리에서 폭발합니다.

- 속력이 시속 180Km/h를 넘긴 상태에서는 도로 양 사이드에 부딧히면 그자리에서 차가 폭발 합니다. 그 이하일 경우엔 반대편으로 차가 튕깁니다.

- 한번도 차가 박살나지 않고 전체 경주로의 절반 이상을 진행했을 경우엔 왼쪽에 수퍼맨이 등장합니다. 수퍼맨은 그냥 점수 1,000점을 주는거 말곤 다른 기능은 없습니다.

- 경기중 필드에 있는 무지개색 자동차를 먹을 경우 연료가 약 8정도 증가 합니다.

- 차가 폭발하면 그자리에서 연료 5정도가 사라집니다.

- 차의 흔들림이 발생하면 흔들리는 반대 방향으로 방향키를 누르면 흔들림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Level 1 플레이]

게임의 대한 설명이나 팁은 위에 다 있기 때문에 간단히 각 단계별 설명만 하겠습니다.

1단계는 딱히 어려움이 없는 코스입니다. 중반의 연속으로 등장하는 빨간차 2대의 패턴과 마지막 트럭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2단계는 적들이 방해를 해도 무조건 중간을 고수하겠다는 마음으로 진행하시면 쉽습니다. 하지만 이럴 경우엔 마지막에 트럭 2대와 중앙의 맨홀이 큰 위험이니 맨홀 나오는 시점을 외우면 편해집니다.

3단계는 길이 매우 좁아 다른 차와 충돌이 예상될 경우 충돌 직전에 속력을 약간 줄이는 방법이 좋습니다. 그리고 모든 차들을 피해 다니기에는 속도 손해가 막심하니 그냥 길 중간으로 달리면서 먼저 유리한 지점에서 충돌시켜 버리는게 클리어 하는데 편합니다.
왠만한 반응속도가 아니면 빨간차와 하늘색 차들의 패턴을 어느정도 숙지해야 안정적인 클리어가 되는편입니다.

4단계는 신기하게 1단계 만큼 길이 넓어 졌는데 채감 난이도는 3단계와 비슷한 느낌을 받을 정도로 적들의 패턴이 까다롭습니다.
일단 무조건 피해야할 초반 트럭과 중반의 맨홀을 외우시고 게임 이름값 처럼 도로 중간에서 무지막지만 충돌로 해결하시는게 가장 빠른 클리어 방법인것 같습니다. ^^;;


[Level 2 플레이]
level 1과 코스의 변화와 맨홀의 위치는 동일하지만 그외 패턴은 새로운 스테이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4단계는 버그인지 모르겠지만 level 1의 4단계와 동일합니다.

(내일 게임 다운로드 링크를 제공하겠습니다. ^^;;)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