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10일 화요일

서장 ~ 1장 주연 캐릭터 소개

이제 서장이 끝나고 서장의 각 파트의 주인공들과 텐지가 마르튀니에 모여 파티를 결성하게 되었습니다.

1장부터 함께할 시즈 - 마리아 - 엘류어드 - 텐지 이 4인 고정 파티에 대해 스토리를 제외한 전투, 아이템, 스킬에 대한 설명을 하는 글이 되겠습니다.


1. 시즈 플레어

소개
- 악튜러스 플레이 캐릭터중 둘뿐인 법인류 캐릭터입니다.
  마법 속성은 불, 바람, 땅을 가지고 있어 강력한 공격 마법과 핵심적인 디버프 마법 사용이 가능 합니다.
  공격에서는 만점이지만 회복과 버프의 꽃인 수속성의 부재로 파티의 안정성이 매우 떨어 집니다.
  악튜러스 플레이 캐릭터중 가장 높은 마력과 속도 스텟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유 능력
- 법인류와 완드류 장비가 착용 가능하며 남자지만 여성 전용 장비도 착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템 세팅에서 가장 여유 있는 캐릭터 입니다.

주요 무기
- 요르문간드 : 완드류, 직접 공격시 대상 석화.
- 스가랴 : 완드류중 최고로 스텟이 좋은 장비.
- 바젤라드 : 렙과 방어력이 높을수록 효과가 좋은 전용 스킬 생성.
- 더크 : 기본 2연타 공격.
- 듀란트 : 높은 마력과 공격력을 지닌 마법검.
- 미란도리사 : 법인류 최강 스텟 마법검.

주요 스킬
- 화이어 필라 : 강제 지정 공격.
- 화이어 샤워, 썬더 스톰 : 촉매가 필요 없는 전체 공격 마법.
- 디멘전 홀 : 강제 전이 마법.
- 세이즘 : 모든 적의 행동 게이지 초기화.
- 그외 모든 촉매 마법들.

특성
- 둘 뿐인 법인류 캐릭터면서 가장 올리기 어려운 속도 스텟을 타고났기 때문에 무난히 악튜러스 최강 캐릭터로 꼽힙니다.

시간이 지날 수록 각종 버프 마법들과, 캐스팅 모션, 필살 기술들이 생겨나면서 그나마 있던 약점 마저도 보완이 되어 유틸성을 제외한 파티 화력의 중심이 됩니다.



2. 텐지

소개
- 악튜러스의 음... 체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캐릭터 설계가 어중간한 스텟이라고 생각합니다.
  특출나지 않은 엘류어드와 마리아의 벨런스 형 정도이며 특성이 있는 마리아와 엘류어드에 비해 평범한 스킬 마저도 없습니다.
  스텟과 스킬 모두를 버리고 유일하게 남은게 무기류인데 이마저도 희대의 벨붕 무기인 튱클레티를 제외하면 모두 텐지의 스텟처럼 어정쩡한 공격력과 스킬만 가지고 있습니다.
  분명히 봉이나 창 갯수를 보면 신경을 쓴거 같은데  전부 나사가 한두개가 빠져 있어서 무기를 업그레이드 했다는 느낌이 들지 않는게 특징인 무기들 뿐입니다.
  벨붕 무기 하나만 쓸만하다는 점에서 설계가 가장 잘못된 캐릭터로 생각됩니다.

고유 능력
- 소개에서 언급한 봉과 창종류의 무기를 유일하게 사용하는 캐릭터 입니다.
  이 계열의 무기 특성은 긴 사정거리에서 오는 큰 범위의 오토 카운터와 높은 크리티컬 데미지 입니다.
  그런데 이마저도 사거리는 엘류어드의 채찍보다 떨어지고 텐지의 기본 크리티컬이 너무 낮아 무기의 장점을 서로 상쇄하는 슬픈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딱 하나 악튜러스 최고의 벨붕 무기인 튱클레티가 이 계열의 무기 입니다.
  튱클레티를 들고 있으면 속도가 느려서 그렇지 최종 보스도 뚜드려 펠 정도로 강력 한 무기라 다른 단점들은 보이지 않게 됩니다.

주요 스킬
- 같은 전사들만 봐도 빠른 대쉬와 함께 3연타를 보장하는 스킬이 있고 (마리아, 크로이체르) 하다못해 베리어 무시하는 특수기가 있는데 (엘류어드) 텐지는 그런 특성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냥 2연타도 아닌 쎄게 때리는것 처럼 보이는 1타 스킬들 뿐입니다...
  그냥 평타 때리는게 허전할때 사용하면 평타보단 좋다는 느낌이 들 정도 입니다.
  괜히 스킬써서 때리면 적이 튕겨나가 버려서 다른 캐릭터들과 연계에 더 방해가 될때가 많습니다.

주요 무기
- 튱클레티와 아이들
  텐지만 사용가능한 고유한 무기 종류는 단연 1등일 정도로 종류는 무진장 많습니다.
  (검,도같은 공용 무기를 제외)
  하지만 모두 나사가 한둘 빠진 기능들 밖에 없어 튱클레티를 제외하면 살아 남는 무기는 1 ~ 3개 정도가 됩니다.

특성
- 느리지만 길고 강력한 한방 공격을 컨셉으로 한것 같은 캐릭터
  튱클레티만 주면 시즈와 화력면에선 투 탑이 되나 그 외에는 셀린보다 못한 화력.
  캐릭터 자체 스텟이 떨어지기 때문에 텐지를 주력으로 사용하기 위한 다른 캐릭터의 장비 희생이 심해진다. (윙부츠, 연위갑, 흡혈귀망토 등등)
  모든 캐릭터 중에서 자체 방어력은 가장 강력하여 버티기엔 큰 역활을 기대할 수 있지만, 또한 모든 캐릭터 중에서 가장 낮은 운과 마력 방어력 덕분에 각종 이상상태 공격과 마법 공격엔 너무나 약한 특성이 있음.
  튱클레티 없는 텐지는 계륵.



3. 마리아 케이츠

소개
- 검과 도를 주력으로 사용하는 전사 캐릭터 입니다.
  스토리에서는 마치 시즈를 구입하면 딸려오는 사은품같은 취급이지만 모든 전사들 중에선 가장 유틸성이 높고 보스전 공략의 핵심으로도 자주 사용될 정도로 성능이 좋은 파티의 살림꾼.

고유 능력
- 공통 계열인 검과 도를 기본으로 도끼과 투척형 무기들까지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유일한 여성 전사 캐릭터로 (셀린은 하이브리드) 전사이면서 성능이 우수한 여성 전용 장신구들 착용이 가능해 시즈와 함께 아이템 세팅의 승리자로 꼽힙니다.
  엘류어드와 텐지에 비해 공격력이 약간 떨어지는 대신 압도적인 속도와 크리티컬, 마력 방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요 스킬
- 흙뿌리기 : 전사중 유일한 행동 게이지 초기화 기술.
- 홍악저 : 3연타 기술
- 각종 장비 스킬들.

주요 무기
- 몬블레이드 : 렙업 길드 노가다용 무기
- 테일핑 : 해당 전투 무적화.
- 쯔와이핸더 : 대 인간형 보스 한정 베리어 파괴 무기
- 바리사다 : 대 법인류전 공방 뻥튀기 무기
- 크레이모어 : 마리아 버전 옥시피틀 버스터
- 어척검 : 기본 4연타 공격
- 스틸건 : 대 인간형 행동 게이지 정지 무기
- 진압봉 : 기본 베리어 무시
- 빅크로스 : 대 몬스터형 보스 한정 공방 뻥튀기 무기

특성
- 모든 전사 캐릭터 중 가장 넓은 아이템 범위를 가지고 있어 모든 적 유형에 카운터가 될 기술과 스킬 사용이 가능한 공략의 핵심입니다.

거기다 높은 스피드와 방어력, 크리티컬, 고유 스킬들이 있어 단순히 사용 가능을 넘어 매우 효율적인 사용이 되도록 설계된 캐릭터 입니다.



4. 엘류어드 본 하인베르그

소개
- 파티에서 가장 공격력과 행운, 사거리가 넚은 전사 캐릭터.

고유 능력
- 고유한 채찍 계열 무기가 사용 가능 합니다.
  여성 NPC 꼬시는 스킬도 있습니다.
  공화국 공금 횡령도 가능 합니다.

주요 스킬
- 옥시피틀 버스터 : 베리어를 무시한 카운터형 공격
- 라이어트 웨이브 : 범위 공격형 2연타 공격

주요 무기
- 어척검 : 기본 4연타 공격
- 슈메티 : 채찍 계열 최강 스텟 무기
- 아홉 꼬리 고양이 : 범위형 기본 공격 무기
- 오를랑또 : 파티 버프 기술 라이트 블레스 사용 가능

특성
- 초반에 좋은 무기들이 많은 채찍 계열 특성상 시즈가 성장하기 전까지 파티의 가장 강력한 공격력을 담당합니다.
  특히 사거리가 매우 넓고 범위 공격을 하는 채찍 특성상 좁은 지형에서는 법인류 부럽지 않은 화력을 발휘할수 있습니다.
  지형을 많이 타지만 나름대로 카운터 기술인 옥시피틀도 있고 방어력이 높기 때문에 정말 유용히 사용이 가능도록 설계된 캐릭터 입니다.

서장 부터 1장까진 이 네 캐릭터들을 주력 파티로 사용이 되어 게임 스토리 외의 전투와 관련된 내용으로 이번 포스팅은 꾸려봤습니다. ^^

다음편인 악튜러스 플레이로 계속 이어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악튜러스 추천 아이템 1편 보러가기
악튜러스 추천 아이템 2편 보러가기

악튜러스 플레이 14편 보러가기
악튜러스 리뷰 전체 리스트로 이동하기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