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28일 토요일

온라인 등록이나 프로그램 설치 없이 mp3 파일 합치는 프로그램 mp3merge

MP3파일 합치는데 웹사이트에 등록하는 방법은 보안이 찜찜하고, 중간에 잘못되면 업데이트 시간을 처음부터 다시 해야하는 번거러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MP3 파일을 합치는데 설치가 필요 없는 보조 프로그램을 소개 합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 MP3 Merger 다운로드)

MP3 Merger는 인터페이스가 영어이지만 직관적으로 기능을 파악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진 않습니다.

준비된 MP3 파일들을 MP3 Merger를 통해 통합해보는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준비된 MP3 파일들)


1. MP3 Merger를 위 링크를 통하여 받으신 다음 프로그램을 실행 합니다.


MP3 Merger를 처음 실행한 상태 입니다.



2. 프로그램이 실행된 뒤 바로 합칠 MP3 파일들을 Add files 버튼을 통해 추가하거나 위 사진처럼 폴더에서 직접 파일들을 선택한 후 마우스 드래그로 목록을 추가하는 방법을 통해 합칠 MP3 파일 리스트를 MP3 Merger에 등록시킵니다.


MP3 Merger에 합칠 MP3 파일 리스트가 등록된 모습.

3. 리스트가 등록된 다음엔 아래 버튼들을 통해 파일 리스트의 순서를 다시 정렬시키거나 추가, 삭제등을 통해 합칠 파일의 순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Add files 버튼 : 리스트에 추가할 파일을 선택 합니다.
Remove File 버튼 : 선택된 파일을 리스트에서 삭제 합니다.
Remove all 버튼 : 파일 리스트를 전체 삭제 합니다.
Sort list 버튼 : 원하는 기준으로 순서를 재 정렬시킵니다.
Play 버튼 : 선택된 MP3 파일을 실행합니다.


4.통합될 MP3 파일의 경로와 이름을 정해줍니다.


Output filename 항목에서 직접 수정을 하거나, 옆의 버튼을 클릭하면 위 사진과 같이 파일 탐색기를 통해 경로와 이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통합될 파일명을 N1_통합 이라고 정했습니다.

5. 통합 명령을 합니다.

Merger files 버튼을 클릭하면 리스트에 있는 파일들을 합친 MP3 파일을 생성 합니다.


만약에 리스트에 있는 파일들의 모드가 다를 경우엔 위와 같은 경고창이 뜹니다.

중간 중간 소리 모드가 달라지는 파일이 될수 있지만 합쳐지는덴 문제가 아니니 Yes를 클릭하여 넘어 갔습니다.


파일을 합치는 시간이 지나면..


6. 완성

선택한 MP3들이 합쳐진 파일이 완성 되었습니다.

물론 리스트에 들어있는 파일들은 삭제되거나 수정되지 않습니다.


통합된 파일을 재생해 보니 무려 1:32:17 짜리 파일이 되었네요. ㅎㅎ

이렇게 간단히 MP3 파일을 합칠수 있게 되었습니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