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21일 목요일

악튜러스 추천 아이템 2편 (설명, 장소)

(해당글은 예전에 운영했던 네이버 블로그에서 2010년 7월 6일날 작성했던 글 기초로 하여 구글 블로그로 업데이트한 포스트 입니다.)

1편에 이어 텐지부터 시작하겠습니다 ^^

악튜러스 추전 아이템 1편 (설명,장소) 이동하기


[텐지]

○ 모자

1. 헤드폰 (모든 혼란 효과 무효화)

- 튱클레티를 사용하는 텐지의 공격력은 매우 막강하기 때문에 혼란에 걸릴 경우 한턴에 아군 한명씩 죽어나가는 불상사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헤드폰은 3장의 평균적인 스텟을 가지면서도 혼란에 대한 무효화 옵션 덕분에 저주와 혼란 공격이 난무하는 최종전에서 텐지에게 유용히 사용될 장비 입니다.

획득 장소 : 3장 고대인의 방주


2. 타이거마스크


- 준수한 옵션으로 1~2장 전사들의 모자 장비 공백 기간동안 함께할 장비 입니다.

3장에 등장하는 모자에 비하면 스텟들이 떨어지는 편이지만 1~2장에선 이만한 스텟의 모자는 거의 없습니다.

1장에 하나 2장에 하나씩 총 두개를 획득할수 있는데 1장때는 여러가지 스킬과 속도가 빠른 엘류어드가 착용하는게 유리해서 텐지는 튱클레티님 영접하는 3장쯤에서나 착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획득 장소 : 1장 그랑데 저택, 2장 사데 고아원


3. 시위진압용 헬멧 (모든 4대 원소 속성 공격 무효화)


- 스텟으로 봐도 옵션으로 봐도 전사들에겐 최종템 일순위로 꼽힐 투구 입니다.

모자면서 하급 갑옷급 방어력을 지니고 있고 법인류 카운터 옵션 덕분에 이걸 착용하는 순간 평범한 법인류 적들은 날라다니며 잡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나도 늦은 등장시기와 화력과 속도에 집중해야할 텐지라 다소 무거운 편인 이 장비는 주로 마리아에 돌아가게 되는 편입니다.

물론 방어력이 높은 텐지가 착용할 경우 최종 보스에게도 맞으면서 버틸수 있는 패기를 보일수 있습니다.

획득 장소 : 에덴 지하 통로




○ 걸칠것

1. 흡혈귀의 망토 (인간형 적 공격시 데미지의 10%를 자신에게 흡수)


- 해당 부위의 모든 장비중 압도적으로 높은 스텟을 가지고 있는 장비 입니다.

체력 뻥튀기 옵션과 더불어 괴랄한 옵션은 8연타 기본공격을 하는 텐지와의 엄청난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창의 긴 사거리 + 오토카운터 + 8연타 튱클레티 + 흡혈귀의 망토의 시너지가 발휘되면 전투 시작과 동시에 텐지 혼자 모든 적들을 청소하는걸 구경하실수 있게 됩니다.

남성 전용 장비로써 텐지 뿐만 아니라 엘류어드와 크로이체르도 착용할수 있으나 화력의 압도적인 차이로 주로 텐지 전용 장비로 사용되게 됩니다.

획득 장소 : 일랜드성


2. 히마티온

- 해당 부위의 장비 갯수가 별로 없기 때문에 좋든 싫든 1~3장까지 함께할 장비입니다.

애초에 다른 선택 사항이 없기 때문에 오래오래 볼 장비 입니다.

그래도 비교적 게임 초반부터 등장하며 저렴한 가격에 비하면 괜찮은 스텟을 가지고 있어 2장까진 만족스럽게 사용할수있습니다.

획득 장소 : 메르헴 상점





○ 방어구

1. 연위갑 (물리 공격 피격시 피격된 데미지 100%를 적에게 반사)


- 강력한 방어력에 부가 공격 스텟 + 데미지 반사 옵션까지 적들의 공격에 가장 가까이 노출되었으면서 강력한 화력이 필요한 텐지에겐 가장 든든한 장비가 되어 줍니다.

획득 장소 : 콘스텔라리움 정원


2. 시위 진압용 유니폼 (모든 4대 원소 속성 + 모든 독 공격 무효화)


- 연위갑을 넘어선 악튜러스 최강의 방어력 (150)을 가진 방어구 입니다.

깨알같은 독속성 무효화 옵션까지 더하여 방어에 관해선 디버프가 주력인 성속성외엔 무서울것이 없는 최강의 갑옷입니다.

다만 텐지의 입장에선 혼란방지의 헤드폰과 함께 화력과 속도가 나은 연위갑이 좀 더 쓰기 편해보여 주로 마리아에게 입혀 여성전경을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획득 장소 : 에덴 지하도


3. 표츈메일 (소유한 길드에 비례하여 착용자의 방어력과 베리어 증가)

- 자체 방어력은 위 두 방어구보다 떨어지며 무겁지만 악튜러스 화폐인 길드를 소유한 정도에 따라 방어력을 증가시키는 옵션 덕분에 길드만 많다면 최강의 방어구입니다.

베리어는 2,500 길드당 1포인트, 방어력은 5,000길드당 1포인트로 천만 길드만 넘겨도 베리어 1,000과 약 2,000의 방어력을 올려줍니다.

몬블레이드를 통해 치트 행위를 안해도 무한한 길드를 벌 수있기 때문에 치팅 행위 없이 지상 최강의 방어구를 만드는것도 가능합니다.

획득 장소 : 콘스텔라리움





○ 무기

1. 튱클레티 (8연타 기본공격 패시브, 8연타 적중시 독2 중독)


- 텐지님이 튱클레티를 착용하는건지 튱클레티님이 텐지를 착용하는건지 모를 악튜러스 최강의 무기 입니다.

창 계열 답게 약간의 방어력과 함께 높은 크리티컬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2장 등장 무기 답게 공격력이 3장에 등장하는 무기에 비해 2~30정도 낮은 스텟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 8연타 공격은 위의 스텟의 아쉬움은 모두 잊게 만들 정도로 강렬합니다.

기본 4연타 공격 옵션을 가진 어척검이 전사 캐릭터들의 1~2순위 장비인걸 생각해보면 8연타는 벨런스 파괴급 위력을 보여줍니다.

거기다 창 특유의 높은 크리티컬과 긴 사정거리 덕분에 사방팔방 오토 카운터를 날리기 시작하며 토끼발 같은 행운 보조 장비가 있다면 왠만한 잡몹들은 8연타를 맞기도 전에 죽어버립니다.

깨알같이 독양왕 외엔 하지도 못하는 독2의 추가 공격까지 달려있어 최종보스가 독2를 해독하지 못해 골골 거리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너무 강력해서 게임 재미를 반감시키는 무기.

획득 장소 : 공화국 세데판 연구소


2. 옥추봉 (옥추신 강림 스킬 생성)

- 전체 공격 스킬인 옥추신 강림을 사용할수있는 봉 입니다.

전사용 무기면서 희안하게 지력과 같은 전체 스텟에 따른 데미지 덕분에 텐지가 직접 가서 한대 때리는 것보다 조금 적은 매우 미묘한 데미지를 적에게 주기 때문에 사용하면 짜증이 더 나는 무기 입니다.

스텟은 3장 무기의 딱 평균치 입니다

굳이 쓰자면 마법사들의 캐스팅 방해용으로 사용하기 적절합니다.

획득 장소 : 고대인의 방주


3. 타구봉 (연타 공격 스킬 생성)

- 3장에 등장하는 모든 무기중 가장 가벼우면서 강한 기본 공격을 가진 무기 입니다.

특히 별다른 좋은 스킬이 없는 텐지에겐 정말 자주 쓸만한 스킬이 생겨 사랑 받는 무기 입니다.

오구탈장은 2회 공격, 봉타쌍견은 3연타입니다.

획득 장소 : 콘스텔라리움


4. 궁그니르 (전체 공격 스킬 생성)

- 아군과 적들의 체력 총합을 하여 더 높은쪽을 전멸시키는 스킬인 포스트 베틀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명만으로는 참 괜찮아 보이지만 일단 보스전에서는 사용할 수 없고 아군이 패배할 경우 전투중인 아군이 전멸하기 때문에 사용할때 마다 전체 체력을 계산해보며 신중하게 해야 합니다.

렙이 오를수록 아군은 무조건 체력이 증가하기 때문에 궁그니르를 습득하는 3장쯤엔 대부분 잡몹들에 비해 아군의 체력이 훨씬 높은 상황들이 대부분이라 정말 쓸수있는 기회가 일부로 만들지 않는한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지나가는 잡몹들의 레벨이 급격히 올라가는 후반부엔 위기의 순간 팀을 안전히 승리 시킬수 있는 히든 카드로 사용이 가능하니 나쁜것만은 아닌거 같습니다.

포스트 베틀로 적을 전멸 시키면 기존 전투때보다 얻는 경험치는 매우 적어지니 렙업 노가다엔 적합하지 않습니다.

획득 장소 : 콘스텔라리움


5. 롱기누스의 창 (턴에 비례하여 무게 스텟 증가)

- 튱클레티님 아래로 모두 비슷비슷한 능력치의 창, 봉들 중에서 가장 월등히 좋은 기본 공격력을 가진 창입니다.

하지만 턴이 지나갈수록 늘어나는 무게 때문에 3턴 정도 지나면 텐지의 속도가 채감상 반도 안되는거 같아질 정도로 느려집니다.

튱클레티 처럼 한방에 한넘씩 데려가는것도 아닌데 3~4턴만 쓰면 텐지는 끝이 나니 화력 부족으로도 사용하기가 까다롭게 느껴집니다.

획득 장소 : 고대인의 방주


6. 여의봉 (무기 사거리 증가 스킬 생성)

- 모든 창, 봉들 중에서 가장 평균 스텟이 좋은 무기 입니다.

공격력 또한 롱기누스창 다음가며 스킬또한 미묘하게 사거리가 늘어나 보여 때릴때 타격감이 있지만 무게 또한 롱기누스창 다음가는 무게 때문에 롱기누스 창은 3턴 동안 빠르기라도 하지 이건 첫턴부터 엄청나게 느려지기 때문에 롱기누스의 창보다 더욱더 쓰기가 까다로운 무기 입니다.

튱클레티 이후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3장에 나오는 텐지의 주력 무기들이 하나 같이 나사가 빠진 것들이라 벨런스 파괴되더라도 그냥 마음 편하게 튱클레티를 찾게 되는 이유인거 같습니다.

획득 장소 : 라디오게아




○ 악세서리

1. 골드 플레이트 건틀릿


- 매우 비싸며 악세서리 칸을 모두 차지하는 장비지만 전사 캐릭터 입장에선 어떤 악세서리를 착용해도 이 장비의 스텟에 반도 따라가지 못할 정도로 막강한 스텟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 옵션도 없지만 전사에게 꼭 필요한 완소 스텟들을 왕창 올려주며 돈만 있으면 제한없이 구할수 있기에 최종템 일순위로 꼽힙니다.

획득 장소 : 어페소나 라디오게아 도구점


2. 건틀릿

- 1~3장까지 반지나 팔찌에 마음에 드는 옵션이 없고 스텟이 부족하다 느낄땐 최선의 선택입니다.

획득 장소 : 1장 도구점, 2장 도구점




[마리아]

○ 머리

1. 마녀의 서클릿

- 시즈 설명과 동일 합니다.

마리아는 파티에서 유일한 전사이면서 여성 캐릭터라서 가장 장신구 창용의 폭이 넓기 때문에 서클릿 같이 스텟이 높은 종류의 장신구로 필요할땐 착용할 여유가 생깁니다.


2. 시위 진압용 헬멧 (모든 4대 원소 속성 공격 무효화)


- 텐지 설명과 동일 합니다.

파티원중 유일한 대 법인류 저격 스킬을 사용할수 있는 까닭에 법인류의 공격을 무효화 시키는 방어구는 마리아에게 가장 어울리는 옵션이 아닐까 싶습니다.

시위 진압용 세트는 마리아에게 몰아주면 텐지보다 더욱 튼튼한 마리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획득 장소 : 에덴 지하도


3. 안정의 서클릿 (혼란 공격 무효화)

- 텐지의 헤드폰과 같은 이유로 전사들이 가장 쉽게 노출되는 저주와 혼란 공격에 대비하는 장비 입니다.

다른 전사들은 혼란에 대비할수 있는게 헤드폰이 유일하나 마리아는 여성 전용 장비인 서클릿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 걸칠것

1. 천사의 브로치 (시즈 설명과 동일 합니다)

2. 펄네클레스 (모든 감성 게이지 회복속도 10% 증가)

- 디버스 스킬을 비롯하여 법인류 저격, 3연타 공격들 쓸만한 스킬이 많은 덕분에 해야할 역활이 많은 마리아에게 스킬 게이지 회복 속도 증가는 매우 소중한 옵션입니다. 비록 10% 증가이지만 스피리츄얼 링과 함께 사용하면 + 2 ~3 번의 스킬 연계 가능할 정도로 큰 효과를 보여줍니다.





○ 방패

1. 폭동 진압용 방패 (모든 속성 공격력에 피격자의 방어력 200% 증가)


- 아무런 대가 없이 방어력을 2배로 증가 시키는 사기 옵션이 붙었으면서, 상위권의 방어력 + 1장 장비 수준의 무게 + 방패면서 붙은 크리티컬 스텟 등으로 악튜러스 최강의 방패로 꼽히는 장비 입니다.

마리아 뿐만 아니라 누가 쓰던지 최종템 일순위에 꼽힐 장비 입니다.

획득 장소 : 에덴 지하도


2. 아이기스 (전체 석화 스킬 생성)

- 폭동 진압용 방패를 제외한 최고 높은 방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즈의 요르문간드는 한번에 한명씩 석화를 걸지만 이 장비는 한번에 모든 적에게 33%확률로 석화를 거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위 방패를 제외하면 안정성에서는 최고의 방패입니다.

획득 장소 : 3장 지하도


3. 샤먼의 방패 (전체 혼란 스킬 생성)

- 아이기스의 석화에서 혼란으로 바뀐 방패입니다.

옵션의 우위는 떠나서 기본 방어력이 아이기스에 비해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아이기스 나오기 전까지 착용하는 메인 방패 정도 입니다.

획득 장소 : 황금사원


4. 오더 쉴드 (암흑을 제외한 모든 속성에 방어력 150% 증가)

- 폭동 진압용 방패의 하위 호환 격인 옵션 입니다.

특히 강력한 성속성 적들이 판치는 종장에선 옵션이 발동되면 폭동 진압 방패 다음가능 방어력을 보여주기 때문에 최종전에서도 괜찮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5. 카오스 쉴드 (성속을 제외한 모든 속성에 방어력 150% 증가)

- 성속성 적들은 후반에 몰아서 나오기 때문에 옵션 발동을 기대하면 3장까지는 아이기스 대용으로도 훌륭한 장비가 됩니다.




○ 무기

1. 어척검 (기본 4연타 공격)


- 100% 데이지를 확실히 4연타 해주는 기본 패시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법인류에 비해 초라한 화력을 지닌 전사들은 연타를 통해 한턴에 하나씩 확실히 제압하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그런 연타성 무기들 중엔 창 계열의 튱클레티와 함께 검 계열엔 어척검이 가장 강력한 연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사 캐릭터들의 최종템 일순위로도 이견이 없을 정도 입니다.

하지만 다재다능한 마리아는 화력이 전부가 아니기 때문에 항시 어척검을 들고 있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다른 전사들에 비해선 어척검의 중요도는 조금 떨어집니다.

획득 장소 : 에페소 무기점


2. 테일핑 (제한적으로 보스를 제외한 모든 적들을 일격에 제거 하는 스킬 생성)

- 사기적인 옵션을 제외 하고도 스텟이 최강 한손검인 시즈의 미란도리사 보다 더욱 높은 스텟을 가진 최고의 사기검

장비를 착용하면 생성되는 스킬로 상대를 가격하면 대상은 무조건 일격에 사망합니다.

하지만 딱 3번의 전투 동안만 사용할 수 있으며 3번째 전투가 끝나면 검이 깨집니다.

스텟만 봐도 최종템 낙점이나 3번에 전투 제한 때문에 예외적인 장비로 취급받습니다.

획득 장소 : 콘스텔라리움


3. 네이건 (기본 2연타 공격)

- 2장 초반에 등장하여 등장 당시로는 상당히 높은 스텟을 가지고 있으며 옵션또한 전사들에게 완소 옵션을 보유하고 있어 가장 어려운 2장 시기를 동고동락하게 되는 장비 입니다.

획득 장소 : 디아디라 상점


4. 몬블레이드 (데스페널티 스킬 생성)

- 악튜러스 유일한 렙업 전용 무기로 생성된 스킬인 데스페널티를 특정한 조건을 충족하며 사용하면 경험치와 길드 보상을 2 ~ 100배 사이로 랜덤하게 보상해주는 장비 입니다.

자체 스텟은 매우 저조하나 옵션 때문에 몇몇 전투때 사용하게 됩니다.

획득 장소 : 콘스텔라리움


5. 쯔와이핸더 (베리어 파괴 스킬 생성)

- 인간형 적에게 생성된 스킬을 정타했을 경우 해당 적의 베리어가 영구히 삭제 되는 스킬을 가진 장비 입니다.

저조한 스텟과 무거운 무게 때문에 생각보다 스킬을 정타 시키기 어려우나 일단 저격에 성공하면 해당 보스전은 끝났다고 봐야 할 정도로 탁월한 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스킬 덕분에 마리아가 인간형 보스전때 공략의 핵심으로 떠오르는 경우도 많습니다.

획득 장소 : 디아디아 상점과 필드


6. 빅크로스 (몬스터형 적에겐 공격력 2배 증가)

- 한손 둔기형 무기로 매우 가벼우면서 높은 공격력 덕분에 몬스터형 적들에겐 마리아가 탁월한 카운터가 되어 주는 장비 입니다.

획득 장소 : 일랜드성


7. 바리사다 (법인류 상대로 공격력 2배 증가)

- 법인류 상대로 최고의 카운터는 쯔와이핸더지만 쯔와이핸더가 없는 상태에선 마리아의 유일한 법인류 대항 수단이 되어 주는 장비 입니다.

법인류에게 강력한 공격력과 더불어 원거리 스킬이 생성되어 법인류의 캐스팅을 끊기 매우 좋은 무기 입니다.

획득 장소 : 베르가모 여관 의문의 사나이


8. 크레이모어 (HP직접 타격 스킬 생성)

- 쯔와이핸더가 나오기 전까지 바리사다와 함께 마리아의 저격용 스킬을 책임지는 장비 입니다.


9. 시위 진압봉 (모든 공격의 데미지를 베리어를 무시한 100% HP 직접 타격 패시브)

- 폭동진압용 세트의 마지막 구성인 진압봉입니다.

1 ~ 3장에 수없이 등장하는 인간형 보스들의 완벽한 카운터 옵션인 베리어 무시 패시브지만 안타깝게도 장비가 등장하는 시기는 이미 그런 적들은 모두 넘어갔고 어마어마한 체력을 가진 최종 보스들만 남은 시기라 베리어는 쯔와이핸더나 쇼크웨이브로 해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크게 쓰일질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시기에는 전사들에겐 연타와 같은 화력을 뒷바침 해주는 옵션들이 더욱 사랑 받습니다.




○ 방어구

1. 시위 진압용 유니폼 (모든 4대 원소 속성 + 모든 독 공격 무효화)


- 텐지보다 방어력이 떨어지는 마리아에겐 폭동진압 세트는 최고의 장비가 되어줍니다.

그외엔 텐지 방어구 설명과 동일 합니다.


2. 연위갑

3. 포츈메일

4. 스파이크메일

- 위 3가지 방어구가 나오기 전까진 스텟으로는 최고의 갑옷입니다.

옵션이 없으나 갑옷이면서 유일한 무게가 없으며, 높은 방어력에 추가 공격력까지 올려주는 만능형 갑옷입니다.

1~2에 비해 방어력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종장에서는 안정감이 매우 떨어지지만 그전까지는 두루두루 쓰이는 유용한 갑옷입니다.

획득 장소 : 빌라델피아 지하 시체와 밀거래




○ 악세서리

1.스피리츄얼 링 (모든 스킬 게이지 소모량 33% 감소)


- 법인류쪽 장신구인 현자의 돌 전사 버전 입니다.

기술 하나 하나가 강력한 법인류 입장에선 게이지 소모나 회복이 매우 중요하지만 연타로 화력을 더하는 전사 입장에선 그 중요도가 상대적으로 떨어집니다.

전사쪽에서는 버프와 디버프로 먹고사는 셀린 다음으로 각종 장비 스킬을 다루어야 하는 마리아에겐 괜찮은 선택이 될수있습니다.

획득 장소 : 1 ~ 2장 필드와 잡몹 보상


2. 대시 링 (민첩성 10% 증가)


- 민첩성이 바닥인 전사들에겐 단비와 같은 민첩성 증가 옵션을 지닌 장신구 입니다

옵션 외에도 현자의 돌 다음가는 높은 민첩 스텟을 가지고도 있습니다.

획득 장소 : 70렙 이상 잡몹 전투 보상


3. 레드 아거트 암릿


- 악세서리 한칸만 차지하는 장신구가 두칸 모두 차지하는 건틀릿과 비등한 스텟을 가진 최강의 스텟 장신구

한칸짜리 장신구면서 올스텟을 올려주는 정말 엄청난 악세서리 입니다.

덕분에 마리아는 건틀릿을 착용하는 남성 전사들과 비등한 스텟을 맞추면서도 한가지 옵션을 추가할 여유를 가지게 해주는 매우 필수적인 장신구 입니다.

획득 장소 : 베르가모 술레잡기 보상



(이제부턴 대부분 앞에서 한번 설명된 아이템이라서 중복되는 설명들은 제외하겠습니다.)

[셀린]

- 파티의 같은 포지션인 (여성 + 전사) 덕분에 무기를 제외한 대부분의 추천 장비가 겹치는 편입니다.

○ 모자

1. 마녀의 서클릿

2. 폭동 진압용 헬멧

- 전투시 적들에게 가장 멀리 떨어진 포지션에 회피 능력이 뛰어난 캐릭터라 상대적으로 무겁고 방어력 높은 장비는 중요도가 떨어집니다.

3. 안정의 서클릿

4. 타이거 마스크




○ 걸칠것

1. 천사의 브로치

- 스텟으로 보나 옵션으로 보나 셀린의 처음과 끝까지 함께할 장비

2. 더블백

- 셀린이 주력이 아닐 경우 대부분 소지량을 늘리기 위한 가방을 추천합니다.




○ 무기

1. 루드라의 활 (라이트닝 애로 스킬 생성)


- 전부 준수한 스텟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공격력과 마력 수치는 미란도리사를 제외한 두번째로 강력한 스텟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거리에서 화력 보조와 함께 매력적인 버프와 디버프로 파티를 보조하는 셀린의 정체성과도 맞는 셀렌의 둘도없는 최종 무기 입니다.

장비 고유 스킬인 라이트닝 애로는 단발성 범위 공격을 하는 스킬이지만 다른 셀린의 스킬에 비하면 큰 매리트는 없는 기술 입니다.

획득 장소 : 고대인의 방주


2. 강노 (2연타 스킬 생성)

- 스텟은 3장에 등장하는 다른 활과 고만고만 하지만 강력한 2연타 스킬 덕분에 셀린의 화력 보조에 도움이 되는 장비 입니다.

획득 장소 : 6노인 전투 보상




○ 방어구

1. 펠류시드 가브 (착용자의 스포라이트가 반투명으로 변경되며 회피률 50% 증가)

- 적에게 매우 멀리 떨어진 포지션인 셀린 입장에선 무거우면서 방어력이 높은 갑옷들 보다는 확실하게 민첩과 마력을 올려주면서 회피률로 안정성까지 더하게 만들어 주는 장비가 훨씬 시너지를 내기 쉽습니다.

스텟으로 보나 옵션으로 보나 셀린 맞춤형 최종템 입니다.

획득 장소 : 콘스텔라리움


2. 스파이크 메일





○ 악세서리

1. 스피리츄얼 링

2. 대시 링

3. 활골무

- 위 두 악세서리 옵션 보다는 보다 물리 공격에 집중하고 싶을 경우엔 마력을 포기한 대신 가장 높은 공격력을 지닌 활골무도 괜찮은 선택 입니다.




[엘류어드]

- 역시 파티의 같은 포지션인 텐지와 무기를 제외한 모든 장비를 공유합니다.

○ 모자

1. 폭동 진압용 헬멧

2. 헤드폰

3. 풀 플레이트 헬멧

- 방어력 만큼은 폭동 진압용 헬멧과 비등한 장비 입니다만 옵션이 없고 매우 무겁습니다.

획득 장소 : 3장 무기점

4. 타이거마스크

5. 방독면 (모든 독 공격 무효화)

- 스텟이 타이거 마스크의 상위 호환이면서 옵션이 있는 장비 입니다.

6. 위선의 가면 (적 혼란 스킬 생성)

- 헤드폰과 비등한 스텟을 보유하고 있으며 셀린과는 또 다른 디버프인 혼란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텟이나 옵션 둘다 헤드폰과 함께 엘류어드의 최종템 후보로 꼽힐만한 아이템 입니다.

획득 장소 : 고대인의 방주




○ 걸칠것

1. 흡혈귀의 망토

2. 히마티온




○ 무기

1. 어척검

2. 테부쩨 (기본 3연타 공격 패시브 생성)

- 어척검 다음가는 연타형 전사 무기 입니다.

특히 2장 최악의 난코스인 쿠스코의 인형들을 즉사 시키는 고유 옵션이 있어서 쯔와이핸더와 함께 쿠스코 공략의 핵심 장비로 꼽힙니다.


3. 슈메티


- 엘류어드 고유 무기인 채찍 계열 무기중 가장 강력한 스텟을 가진 무기 입니다.




○ 방어구

1. 시위 진압용 유니폼

2. 연위갑

3. 스파이크 메일




○ 방패

1. 폭동 진압용 방패

2. 오더 쉴드

3. 카오스 쉴드

4. 무제의 방패

- 1장부터 등장하며 위 방패들과 비등한 방어력을 올려주는 방패입니다.

하지만 무게가 다른 방패의 2배 가량 되기 때문에 초중반 방어 목적 외에는 크게 쓰이지 못하는 아이템 입니다.




○ 악세서리

1. 골드플레이트 건틀릿

2. 스피리츄얼 링

3. 대쉬 링




[크로이체르]

○ 모자

1. 폭동 진압용 헬멧

2. 헤드폰

3. 풀 플레이트 헬멧

4. 타이거마스크

5. 방독면




○ 걸칠것

1. 흡혈귀의 망토

2. 히마티온




○ 방어구

1. 시위 진압용 유니폼

2. 연위갑

3. 스파이크 메일




○ 악세서리

1. 골드플레이트 건틀릿

2. 스피리츄얼 링

3. 대쉬 링




[신발]

- 모든 캐릭터 공용 장비인 신발에 대한 내용 입니다.

1. 윙부츠


- 모든 신발중 초월적인 속도 스텟을 가진 장비

악튜러스에서 가장 올리기 어려운 스텟인 속도를 가장 많이 올려주는 최강의 장비입니다.

획득 장소 : 빌라델비아 지하 창고


2. 루즈삭스


- 윙부츠 다음가는 속도 스텟을 가진 장비

윙부츠에 비하면 많이 떨어지지만 또 그 다음 레벨의 신발들에 비하면 많이 높은편입니다.

획득 장소 : 고대인의 방주


3. 승마부츠

- 윙부츠, 루즈삭스 다음가는 속도 스텟을 가진 신발

속도 스텟이 세번째로 높은 신발이면서 딱 1개 밖에 없는 위 두신발에 비해 승마 부츠는 돈만 있으면 상점에서 얼마든지 구할수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속도에선 조금 떨어지지만 깨알같은 공격력과 방어력 스텟으로 루즈삭스와 비교해도 크게 떨어진 않는 매우 좋은 장비 입니다.

획득 장소 : 라디오게아


3. 짚신

- 1장에 등장하는 상점표 신발

3장 후반에 등장하는 승마부츠 전까지 파티의 속도를 책임지는 중요한 신발 입니다.


4. 체인메일레깅

- 2장에 등장하는 삼점표 신발

짚신보다 속도는 큰 차이가 없으나 승마부츠 처럼 공격력과 방어력을 함께 올려주는 2장의 동거동락하는 장비 입니다.




캐릭터별 추천 장비는 이정도 입니다.

이번엔 게임 진행별 캐릭터 추천 무기 입니다.


[서장]

기본 무기


[1장]

1. 시즈

머리 : 안경이나 고글 (상자템) - 위자드햇 (돔 악세서리) - 가시면류관 (황금사원)

걸칠것 : 곰배냥 - 천사의 브로치 (돔 악세서리)

무기 : 완드 (기본) - 바제랄드 (기본) - 요르문간드 (고성) - 스가랴 (황제묘)

방어구 : 잘라비야 (기본) - 로브 (상자템) - 실크로브 (상자템)

신발 : 레더샌들 (기본) - 하이힐 (공화국 도구점)

악세서리 : 솔리테어링 (기본) - 처녀의반지 (고성) - 산호조각 (고성) - 멘탈링 (황금사원) - 현자의돌 (황금사원)


2. 마리아

머리 : 곰모자 (상자템) - 족두리 (돔 악세서리)

걸칠것 : 레더고겟 - 천사의 브로치 (돔 악세서리)

무기 : 목검 (기본) - 바스타드소드 (상자템) - 바리사다(베르가모 여관 사나이) - 의천검(사데보상)

방어구 : 원피스 (기본) - 밍크코트 (메르헴 상점) - 세일러복(바아라 - 메르헴 전달 이벤트 보상)

신발 : 클로스 슈즈 - 키높이구두 (상자템)

악세서리 : 비즈암릿 (돔) - 레드아거트암릿(베르가모 술레잡기 보상)


3. 엘류어드

머리 : 코이퓨어 (돔)

걸칠것 : 돼지의송곳니 - 토끼의발 - 밍크목도리 (돔 악세서리)

무기 : 홀리휩 (고성)

방어구 : 레더아머

신발 : 키높이구두 - 지압구두 (라크리모사)

악세서리 : 고무장갑 - 활골무 (메르헴 상점)


4. 텐지

머리 : 누더기모자 (마르튀니 거지) - 타이거마스크 (그랑데저택)

걸칠것 : 토기의발 (목장 이벤트) - 보청기 - 밍크목도리 (돔 악세서리)

무기 : 목봉 - 보

방어구 : 레더아머

신발 : 키높이구두 - 건강구두 (라크리모사)

악세서리 : 고무장갑 - 활골무 (메르헴 상점)



[2장]

1. 시즈

머리 : 가시면류관

걸칠것 : 천사의브로치

무기 : 더크 - 콜라다 (상점)

방어구 : 실크로브 - 땅의로브

신발 : 레더부츠 - 짚신 (상점)

악세서리 : 현자의돌 - 멘탈링


2. 아이

머리 : 위자드햇 - 냉기의 서클릿 (필드)

걸칠것 : 천사의 브로치

무기 : 성화령

방어구 : 실크로브 - 물의 로브

신발 : 파피루스샌들 - 짚신 (상점)

악세서리 : 처녀의반지 - 산호조각


3. 마리아

머리 : 족두리 - 냉기의 서클릿

걸칠것 : 천사의 브로치

무기 : 의천검 - 네이건(디아디라 상점)

방패 : 랜턴쉴드 (디아디라 상점)

방어구 : 세일러복 - 브리간딘

신발 : 체인메일 (디아디아 상점)

악세서리 : 비즈암릿 - 레드아거트암릿


4. 엘류어드

머리 : 코이퓨이 - 타이거마스크 (고아원)

걸칠것 : 히마티온(메르헴 상점)

무기 : 홀리휩 - 테부쩨

방패 : 랜턴쉴드 (디아디라 상점)

방어구 : 브리간딘

신발 : 체인메일 (디아디라 상점)

악세서리 : 스파이크건틀릿


5. 크로이체르

머리 : 타이거마스크

걸칠것 : 히마티온

무기 : 카타나 - 네이건

방어구 : 브리간딘

신발 : 체인메일

악세서리 : 스파이크건틀릿



[3장]

1. 시즈

머리 : 가시면류관

걸칠것 : 천사의 브로치

무기 : 콜라다 - 듀렌달 (에페소 직전 필드)

방어구 : 땅의로브

신발 : 짚신 - 승마부츠 (라디오게아)

악세서리 : 현자의돌 - 멘탈링


2. 아이

머리 : 마녀의서클릿 (에페소)

걸칠것 : 천사의브로치

무기 : 성화령

방어구 : 윗치드레스

신발 : 승마부츠

악세서리 : 마녀의반지 - 처녀의 반지


3. 마리아

머리 : 안정의 서클릿

걸칠것 : 천사의브로치

무기 : 네이건 - 어척검 (고원, 에페소)

방패 : 랜턴쉴드

방어구 : 스파이크메일

신발 : 승마부츠

악세서리 : 레드아거트암릿 - 비즈암릿


4. 엘류어드

머리 : 타이거마스크

걸칠것 : 히마티온

무기 : 테부쩨

방패 : 랜턴쉴드

방어구 : 스파이크메일

신발 : 승마부츠

악세서리 : 골드플레이트 건틀릿


5. 텐지

머리 : 방독면

걸칠것 : 흡혈귀의망토 (일랜드)

무기 : 튱클레티(세데판 연구소)

방어구 : 스파이크메일

신발 : 윙부츠

악세서리 : 골드플레이트 건틀릿


6. 크로이체르

머리 : 타이거 마스크

걸칠것 : 히마티온

무기 : 호철 (콘스텔라리움)

방어구 : 스파이크메일

신발 : 승마부츠

악세서리 : 골드플레이트 건틀릿


7. 셀린

머리 : 냉기의 서클릿

걸칠것 : 천사의 브로치

무기 : 루드라의 활 (고대인의 방주)

방어구 : 펠류시드가브 (콘스텔라리움)

신발 : 승마부츠

악세서리 : 대쉬링 - 스피리츄얼링



[최종템]

1. 시즈

머리 : 가시면류관

걸칠것 : 천사의브로치

무기 : 미란도리사

방어구 : 미라쥬로브

신발 : 루즈삭스 (고대인의 방주)

악세서리 : 현자의돌 - 멘탈링


2. 아이

머리 : 가시면류관

걸칠것 : 천사의브로치

무기 : 성화령

방어구 : 윗치드레스

신발 : 승마부츠

악세서리 : 마녀의반지 - 처녀의 반지


3. 마리아

머리 : 마녀의서클릿

걸칠것 : 천사의브로치

무기 : 어척검

방패 : 폭동진압용 방패 (에덴)

방어구 : 시위 진압용 유니폼 (에덴)

신발 : 승마부츠

악세서리 : 대쉬링 - 레드아거트암릿


4. 텐지

머리 : 헤드폰 (고대인의 방주)

걸칠것 : 흡혈귀의 망토

무기 : 튱클레티

방어구 : 연위갑 (콘스텔라리움 정원)

신발 : 윙부츠

악세서리 : 골드플레이트 건틀릿


5. 엘류어드

머리 : 위선의 가면

걸칠것 : 히마티온

무기 : 슈메티

방어구 : 스파이크메일

신발 : 승마부츠

악세서리 : 골드플레트 건틀릿


6. 크로이체르

머리 : 타이거마스크

걸칠것 : 히마티온

무기 : 호철

방어구 : 스파이크메일

신발 : 승마부츠

악세서리 :  골드플레이트 건틀릿


7. 셀린

머리 : 안정의 서클릿

걸칠것 : 천사의 브로치

무기 : 루드라의 활

방어구 : 펠류시드가브

신발 : 승마부츠

악세서리 : 대쉬링 - 스피리츄얼링


8. 피치

머리 : 면사포 (콘스텔라리움 정원)

걸칠것 : 천사의브로치

무기 : 스턴건 (고대인의 방주)

방패 : 아이기스

방어구 : 웨딩드레스

신발 : 승마부츠

악세서리 : 쑥 - 성냥 - 침구


위의 모든 아이템 획득 과정이나 성능, 캐릭터 육성에 관해선 이후 악튜러스 공략 포스트에 자세히 작성하겠습니다. ^^

악튜러스 플레이 리뷰

악튜러스 리뷰 전체 리스트로 이동하기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