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29일 일요일

고인돌2 (Prehistorik 2) Level 1 100% 공략

(해당 포스트는 예전에 운영하던 네이버 블로그에 작성하였던 글을 새롭게 수정하여 다시 올린 포스트 입니다.)

레벨 1 공략전에 전편에서 다 설명하지 못한 몇 가지를 먼저 소개하고 공략으로 넘어가겠습니다. ^^


1. 냉장고 보너스

게임 플레이중 일정한 세트 아이템을 모으면 위 사진처럼 10만점 짜리 먹거리 가득한 냉장고 하나를 통으로 보너스 받게 됩니다.

모아야 하는 세트 아이템은 BONUS라고 적인 알파벳들인데요


위 사진처럼 플레이 도중 일정한 장소에 알파벳중 한둘씩 있습니다.

저 알파벳을 습득하면

위 사진 처럼 인터페이스 오른쪽 아래 부분에 습득한 알파벳이 활성화 되어 보이게 됩니다.

알파벳을 다 모으면 냉장고 보너스가 나온후 모든 알파벳들은 사라지게 됩니다.


2. 식기도구 세트

플레이 도중 발견하게 되는 먹거리들 사이로 식기 도구 모양의 아이템들이 등장 합니다.

식기 도구들 종류는


요렇게 생긴 나이프.


스푼.


포크로 총 3개가 존재 합니다.

식기 도구 세트를 모두 모으게 되면


약 30초 동안 위 사진과 같이 필드에 등장하는 모든 적들이 먹거리로 변하게 됩니다.

먹거리로 변하는 기준은 적을 처치했을 때 받는 점수대와 비슷한 먹거리로 변하게 됩니다.

식기 도구 세트를 모으면 사실상 30초 가량 무적과 다름 없는 상태이지만 보너스를 받을수 있는 경우 자체가 별로 없어서 그냥 잊을만 하면 나타나는 이벤트 같은 느낌을 받게 됩니다.


3. 완성도

이번 공략에서 스테이지 클리어 다음으로 중요하게 다루는 부분인데요.


매 스테이지 클리어가 되면 주인공은 위 사진과 같이 플레이중 획득한 먹거리들을 냄비에다 넣어 잡탕을 만듭니다.

이때 플레이어에게 같이 보여주는 정보로 점수와 스테이지 완성도가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완성도는 해당 스테이지에 있는 먹거리를 얼마나 회수 했는가를 나타내는 정보 입니다.

완성도의 기준은 먹거리의 점수이기 때문에 먹거리지만 점수가 없는 독약이나 수류탄들은 포함되지 않으며 그 외의 예외로는 위에서 설명한 냉장고 보너스, 식기 도구 세트, 목숨등이 있습니다.

예외를 제외한 모든 먹거리들은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1. 처음부터 필드에 떨어져 있는 먹거리.

위 사진처럼 게임이 시작하는 처음부터 필드에 떨어져 있는 먹거리들 입니다.

이런 종류의 먹거리들은 시간이 지나도 저절로 사라지지 않으며 직접 주인공이 먹거리를 회수해야 완성도에 포함이 되는 것들 입니다.

따라서 100% 완성을 노리신다면 확실히 다 먹어줘야하는 먹거리죠.

가끔은 이런 먹거리 때문에 일부러 죽어야 하는 구간도 있을 수 있습니다.


2. 숨겨진 먹거리

위 사진처럼 필드에 처음부터 떨어져 있는건 아닌데 주인공이 무기로 타격하면 등장하는 먹거리들이 있습니다.

이런 먹거리들은 등장하며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며, 주인공이 직접 회수하지 않고 등장만 해도 완성도에 포함되기 때문에 귀찮거나 빠른 진행을 원하시면 소환만 시키고 그냥 무시해도 됩니다. 공략 영상에서도 대부분 이런 먹거리들은 소환만 하고 그냥 지나치는걸로 되어 있습니다.

그럼 이제 스테이지1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첫번째 스테이지라서 그런지 스테이지 구조는 한방향으로 단순한 편이며 까다로운 적들도 거의 없지만 숨겨진 먹거리들은 생각보다 좀 많은 편입니다.

00:02 - 숨겨진 먹거리들은 이렇게 무기로 타격하면 등장 합니다.

00:07 - 먹거리 뿐만 아니라 숨겨진 필드 또한 무기로 타격하여 등장 시킬 수 있습니다.

00:13 - 목숨은 안먹어도 완성도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00:32 - 첫번째 식기 도구 세트 등장 입니다.

00:51 - 무기 공격키인 스페이스바를 누른 상태에서 방향키를 연타하면 원하는 방향으로 빠르게 연타를 할 수 있습니다.

01:29 - 간이 신호등은 세이브 포인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대부분 신호등에 숨겨진 먹거리들이 있습니다.

02:25 - 해당 스테이지 비밀키 입니다.

02:43 - 오른쪽 끝으로 가면 죽는 함정 입니다.

여기엔 식기 도구는 수푼 하나 밖에 없고 알파벳들은


중간 동굴에 하나


마지막 신호등 아랫길에 둘 총 3개가 있었네요.

첫 스테이지라 길도 짧고 함정도 적어 공략도 간단해진거 같습니다 ^^

가장 빠른 길을 이용하여 클리어한 영상 입니다.

고인돌2 Level2 공략 보러가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