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글은 예전에 운영했던 네이버 블로그에서 2010년 7월 6일날 작성했던 글 기초로 하여 구글 블로그로 업데이트한 포스트 입니다.)
악튜러스는 아이템을 모으고 세팅하는 재미가 엄청난 게임이죠
이번 포스트는 본격적인 악튜러스 공략에 앞서 악튜러스 캐릭터별 유용하거나 필수적인 아이템에 대한 설명과 게임 진행시 각 장별로 추천하는 장비들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 캐릭터별 주요 장비
[시즈]
○ 모자
1. 가시 면류관 (성속성 공격으로 인한 후속타나 부과 효과를 무시함)
- 가시면류관은 악튜러스의 모든 모자 장비 중에서 종합 스텟이 가장 뛰어난 장비 입니다.
마력은 만점이면서 중갑급의 방어력을 가지고 있으며 방어력과 어울리지 않은 낮은 무게에 모자이면서 공격력과 크리티컬까지 가지고 있는 치트 아이템급 스텟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비 전용 옵션은 최종 보스를 포함한 종반에 홍수 처럼 쏟아지는 성속성 적들의 성능을 가지고 있어 법인류와 전사를 가리지 않은 1순위 모자 입니다.
하지만 성능에 걸맞게 딱 두개만 나오기 때문에 1회차에서는 보통 법인류인 시즈와 아이가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획득장소 : 1장 황금사원과 3장 고대인의 방주에 하나씩 있습니다.
2. 마녀의 서클릿
- 가시 면류관 다음으로 좋은 마력과 방어력을 가진 모자 입니다.
가시면류관에 비하면 부족하지만 여타 다른 서클릿들과은 비교가 불가능할 정도로 법인류에게 필요한 스텟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다 이름에서 알수있듯 여성 전용 장비이기 때문에 사실상 아이의 전용 모자라고 봐도 됩니다.
하지만 강한 적들이 많이 지나간 3장 후반부에 등장하며, 얼마 지나지 않아 최종템인 가시면류관이 하나 더 등장하는 시기라 위력에 비하면 큰 효율은 기대하기 힘든게 아쉽습니다.
획득장소 : 3장에 들어와 고원에서 주은 삿갓과 어페소 주점에서 주은 카오스 쉴드를 어페소 무기점 거지와 밀거래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삿갓과 카오스 쉴드는 지나치더라도 다시 돌아가 주울수 있으나 거지와의 밀거래는 밤 이벤트때만 가능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지나치기 쉬운 아이템중 하나 입니다.
3. 위자드햇
- 준수하게 마력과 방어력을 올려주면서 가벼운 장비로 1장 극초반부터 구할수 있어 초반부터 유용하게 사용되는 장비 입니다.
획득장소 : 1장 돔 악세서리 가게, 황금사원
○ 걸칠것
1. 천사의 브로치 (모든 성속성 데미지 50% 감소)
- 게임 초반에 등장하는 아이템 답게 스텟 자체로는 방어력은 아예 없고, 마력과 민첩을 조금 올려주는 정도라 최종템이 아닌 후반에 등장하는 장비에 비해 스텟은 떨어지거나 비슷합니다 하지만 성속성 데이지 반감이라는 최고의 성속성 카운터 옵션 덕분에 종장에선 가시면류관과 함께 적들를 농락하는 최종템으로 사랑받는 아이템 입니다.
1장때만 구입이 가능하고 스텟은 크게 눈에 뛰지 않은편이라 처음 게임할 경우엔 지나치기 쉬운 아이템으로 생각됩니다.
획득 장소 : 1장 돔 악세서리 가게, 가격이 매우 비싼편이라 비교적 일찍 등장하지만 비싸서 많이 구입하지 못합니다. 여성 전용 장비이니 2~3개 정도면 충분 합니다.
- 스텟은 평범하나 체력이 약한 법인류에게 유용한 마법 데미지 감소 옵션으로 각종 보스전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획득 장소 : 일부 필드몹 보상, 필드 상자, 황금사원
○ 방어구
1. 미라쥬 로브 (배리어 회복 속도 2배 증가)
- 법인류 전용 방어구인 로브류의 완성형입니다.
착용자를 좀비로 만들어 주는 옵션만으로도 최종템에 들수 있을 정도이지만 스텟은 그 이상의 벨런스 파괴급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사류 최종템급 방어구인 시위진압 유니폼과 비교해보면 유니폼은 100의 방어력에 86의 무게를 가지고 있지만 로브는 95의 방어력에 무게가 불과 5에 불가하여 법인류를 전사와 버금가는 방어력을 속도 패널티도 없이 가질수 있게 만들어 주는 장비 입니다.
옵션까지 본다면 전사보다 훨씬 강력한 몸빵을 기다할수 있을 정도이죠
그리고 로브류 중에선 가장 높은 마력 추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느 하나 버릴것 없는 장비가 되겠습니다.
획득 장소 : 3장 방주
2. 땅의 로브 (땅 게이지 회복 속도 2배)
- 미라쥬 로브 아래 각종 속성이 붙은 로브 시리즈중 하나 입니다.
강적과 상대할수록 상대를 디버프 하거나 어그로를 끌수 있는 땅속성이 필수적인데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킬수 있는 아이템 입니다.
3. 바람의 로브 (바람 게이지 회복 속도 2배)
- 미라쥬 로브 아래 각종 속성이 붙은 로브 시리즈중 하나 입니다.
파티원중 유일한 바람 속성을 가진 시즈에게 있어서 아이와 함께 전체 마법 난사를 위해선 필수적인 아이템 입니다.
4. 실크 로브
- 시즈의 첫 방어구인 로브의 업그레이드 버전 입니다.
옵션은 없지만 로브에 비하여 모든 스텟이 상승한 방어구 입니다.
○ 무기 (완드 소검 모두 하겠습니다.)
1. 요르문간드 (근접공격 성공시 33% 확률로 대상을 석화 시킵니다.)
- 1장 초중반 부터 등장해서 괜찮은 스텟과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옵션이 마법과 관련한게 아니라 아쉬울수 있으나 착용자인 시즈의 속도가 매우 빨라 공격 횟수가 많으며 이시기의 시즈의 디버프 마법은 느리면서 자주 사용하기가 힘든데 비해 일반 공격만으로 상대 하나를 제압하는 옵션은 매력적이라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획득 장소 : 황금사원, 1장 마을 무기점
2. 스가랴
- 완드중에선 압도적으로 높은 마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텟상으로는 최고의 완드이긴 하지만 1장 최종전이 다될때쯤에 얻으며 마력 외에는 아무 옵션이 없고, 요르문간드나 비슷한 급의 완드에 비해 특별하게 우월한 스텟이 없어 마법 난사가 아닌한 오히려 체감상 더 안좋게 느낄수도 있기에 크게 애용되지는 않습니다.
획득 장소 : 1장 황제묘
3. 미란도리사 (풍속성 공격, 샤이닝 필라 스킬 사용 가능)
- 칼의 유명도만큼이나 강력한 무기 입니다.
모든 스텟이 다른 무기들에 비하여 많이 높은편이지만 특히 마력은 초월적인 수치를 기록하고 있어 이 칼의 착용 유무에 따라 마법의 데미지 앞자리수가 달라지게 될 정도 입니다
모든 무기류 중에서 이 검보다 더 뛰어난 스텟을 가진 무기는 제한이 있는 테일핑밖에 없습니다.
시즈가 착용하면 전용 스킬인 샤이닝 필라가 생성되며 풍속성의 단발 마법급의 데미지를 기대할수 있습니다.
너무나 괴랄한 성능에 벨런스 붕괴 아이템에 손꼽히는 장비중 하나입니다.
획득 장소 : 종장 에덴 마지막 구간의 유령과 20번의 대화
4. 듀랜달
- 미란도리사를 제외한 가장 마력이 높은 한손검
악세서리에 뿔피리를 착용하면 기본 공격력이 2배가 되는 옵션이 있다는데 실제로는 바뀌는게 거의 없어서 확실한 옵션은 모르겠습니다.
높은 마력 스텟을 가지고 있으며 습득도 쉬워서 후반부 시즈를 이끄는 주력 무기 입니다
획득 장소 : 3장 에페소 직전 상자
5. 바제랄드 (전용스킬 바제랄드 생성)
- 서장부터 함께하는 기본소유 한손무기 입니다.
자체 스텟은 특별함 없이 1~2장에 등장하는 무기와 비슷합니다만 전용 스킬인 바제랄드는 몇몇의 상황에선 탁월한 효과를 주기 때문에 일부 보스전이나 초중반 렙업 보조용으로 괜찮은 성능을 발휘합니다.
획득 장소 : 기본 소유
6. 더크 (2연타)
- 단검으로 기본 공격을 2연타로 하는 패시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즈가 항상 마법만 쓰지는 않으니 기본 공격을 할때 아쉬운 데미지를 상당히 보완해주기 때문에 듀렌달이 나오기 전까지의 공백기를 채우기 좋은 무기 입니다.
획득 장소 : 1장 타이니 무기점, 1장 타이니 이벤트 보스, 황금사원
7. 스턴건 (인간형 적 적중시 스턴)
- 스텟은 2장의 기본 무기들에 비해 낮은편이지만 인간형에게는 적중시 100% 스턴을 걸어주는 옵션 덕분에 몇몇 인간형 보스와의 전투시 비장의 무기가 될 수 있는 장비 입니다.
획득 장소 : 1장 보스, 2장 필드 상자
○ 악세서리
1. 멘탈링 (모든 마법 게이지 소모량 33% 감소)
- 스텟은 그저그런 딱 1장용 수준이지만 옵션만으로 부동의 최종템으로 꼽히는 장신구 입니다.
처음 등장하는 1장에서는 시즈의 마력 게이지와 회복 속도가 느려 마법 연사 횟수를 한번 정도 겨우 연장하는 수준이지만 엄청난 게이지와 회복 속도를 보이는 후반부에는 엄청난 마법 연사력을 발휘하게 해주는 소중한 아이템으로 거듭나게 됩니다.
스텟상으론 훨씬 좋은 악세서리가 널리고 널렸으나 한번 채감을 하면 바꾸기 힘든 악세서리 입니다.
획득 장소 : 황금사원, 2장 필드 상자
2. 현자의 돌
- 유명한 이름값답게 가장 올리기 힘든 스텟인 속도를 모든 장신구중 가장 많이 올려주는 아이템 입니다.
전체 스텟 종합치는 훨씬 높은 장신구들이 있지만 엄청난 속도 항상 성능 덕분에 멘탈링과 함께 시즈의 최종템으로 큰 사랑을 받는 아이템 입니다.
획득 장소 : 1장 황제묘
3. 뿔피리
- 듀랜달과 세트로 묶인다는 장신구 입니다만 실제 효과가 있는지는 전혀 채감되지 않습니다.
획득 장소 : 일랜드성
[아이]
○ 모자 (같은 법인류인 시즈 설명과 동일 합니다.)
1. 가시면류관
2. 마녀의 서클릿
○ 걸칠것 (시즈 설명과 동일)
1. 천사의 브로치
- 아이는 2장에 등장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착용하여 끝까지 보낼수 있습니다.
○ 방어구
1. 윗치드레스
- 로브계열 끝판왕인 미라쥬 로브의 약간 하위 호환된 스텟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타 모든 로브 종류들에 비해 우월한 스텟을 가지고 있으나 옵션도 없고, 미라쥬 로브에 비하면 살짝 아쉬운 감이 있는 장비 입니다.
미라쥬 로브가 한장이라 아쉽지만 아이에겐 일순위 방어구가 되겠습니다.
획득 장소 : 일랜드성
2. 물의 로브 (물 속성 게이지 회복 속도 2배 상승)
- 시즈에게 없는 속성인 물 속성 회복을 보조 해주는 물의 로브가 마법 난사엔 탁월한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 무기
1. 성화령 (기본 2연타 공격, 필살공격 창연경 스킬 생성)
- 만능 캐릭터 답게 최종 장비를 기본 무기로 들고 왔습니다.
물리, 마법 공격 모두 주력인 아이의 정체성에 딱 맞는 스텟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본 2연타 공격에 1:1 끝판 기술인 창연경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획득 장소 : 기본 소유
⧫ 창연경 시전
크리티컬을 포함한 10연타 기술 입니다.
2. 카이저 너클 (기본 4연타 공격)
- 기본 공격을 4연타로 하는 패시브를 가지고 있는 장비 입니다.
스텟이나 옵션이 마법보단 물리 공격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만 법인류가 전사 3~4보다 화력이 강한 현실에선 오히려 화력이 많이 떨어짐을 몸으로 채감할수 있을 정도라서 그리 많은 선택을 받지 못하는 장비 입니다 막상 보스를 상대로 한 물리 공격은 창연경을 사용하는 성화령이 훨씬 강력하여 아이템의 필요성을 전혀 느끼지 못하게 됩니다.
획득 장소 : 3장 고대인의 방주
○ 악세서리
1. 마녀의 반지
- 현자의돌 다음가는 속도 스텟을 가진 반지 입니다.
속도 스텟은 현자의돌 보다 떨어지지만 그외 모든 스텟은 압도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성능은 마녀의 반지가 훨씬 더 좋습니다.
여성 전용 장비이면서 높은 속도를 포함한 모든 스텟을 보조해주기 때문에 물리, 마법 공격 모두 중요한 아이에게 딱 맞은 최종템 입니다.
획득 장소 : 일랜드성
2. 처녀의 반지
- 마녀의 반지 하위호환 입니다.
마녀의 반지 하위 호환이지만 기타 반지들에 비해 높은 속도와 스텟을 보유하고 있어서 아이의 남은 악세서리 한자리에 딱 맞는 최종템 입니다.
획득 장소 : 1장 고성 클리어 보상
(기존에는 한편으로 된 포스트지만 새로 작성하면서 내용이 많이 늘어나 편을 나누기로 했습니다. 다음편은 텐지부터 캐릭터별 추천 아이템에 대한 포스트를 계속 이어나가겠습니다)
악튜러스 추천 아이템 2편
악튜러스 리뷰 전체 리스트로 이동하기
잘 보구 갑니다
답글삭제